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대학교,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대학교,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학교)

자신이 졸업한 초, 중, 고등학교 및 대학교의 졸업 증명서 발급 받기 위해서는 어디로 방문해야 할까요? 방문 발급 또는 온라인 발급 시 각각 발급처가 다른데요. 학교별로 구분해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및 방문 발급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초, 중,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기본적으로 초, 중,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온라인 상에서 발급받기 위해서는 정부24 사이트에 방문하거나 인터넷 교육행정정보시스템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단 1982년 2월 이후 졸업자부터 발급이 가능하며, 학교별로 최고 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이라면 졸업예정증명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청 시에는 본인 신분증(오프라인 발급 시) 및 공인인증서 인증(온라인 발급 시)절차가 필요합니다.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는 곳

우선 정부24에서 초, 중, 고 졸업증명서와 마찬가지로 대학 졸업증명서 역시 발급 가능합니다. 다만 초중등학교와 별도 메뉴로 대학교 졸업증명 항목이 있어 해당 메뉴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와 별도로 대학증명발급 웹민원센터 사이트 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으며, 홈페이지 초기화면에서 대학 및 기관을 검색해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발급된 서류는 메일 및 팩스 등의 방법으로 수신할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 학위신청 진행 절차 및 신청방법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및 지급일 은 언제?

졸업증명서 활용

대개는 취업이나 회사 입사 과정에서 증빙서류 제출을 위해 필요로 하며, 자격증 접수 과정이나 국가장학금 및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 청년내일채움공제나 취업성공패키지 신청 과정에서도 졸업증명서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