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자동완성 끄기 및 크롬 검색기록 삭제 방법

구글 자동완성 끄기 및 크롬 검색기록 삭제 방법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경우 구글 자동완성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본인의 검색 사항이나 정보가 드러나 이 기능을 원치 않을 수도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구글 자동완성 끄기 및 크롬 검색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자동완성 끄기

구글 자동완성 기능 이란?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에 url이나 검색 내용 입력 시 이전에 입력했던 정보가 자동으로 나타나는 것을 뜻합니다. 편리하긴 하지만 타인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불편을 초래할 수 있으며, 한 두 단어만 입력했는데도 곧바로 이전 결과가 나와 오히려 번거롭게 여겨지기도 합니다.

크롬 검색기록 삭제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아이콘을 눌러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고급 항목으로 이동해 표시되는 내용 가운데 삭제를 원하는 항목을 체크 후 하단에 파란색 네모 안에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버튼을 한 번 더 눌러 저장된 자동완성 기록 및 사용 기록, 다운로드 내역 등을 모두 지울 수 있습니다.

구글 자동완성 끄기

검색어 등 자동완성 기능을 끄고 싶다면, 설정 -> 나와 구글의 관계 -> 동기화 및 구글 서비스 항목으로 이동해 ‘다른 구글 서비스’ 메뉴 가운데 두 번째 있는 검색어 및 url 자동완성란을 체크해제해주면 해당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구글 알리미 설정 하기 기능 유용하게 활용 하기
크롬 전체화면 스크롤 캡쳐 하는 방법은?

구글 자동 로그인 해제

위와 비슷한 방법으로 설정 -> 자동완성 -> 비밀번호 항목란에서 비밀번호 저장 여부 확인 및 자동 로그인 등의 항목을 켜고 끌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