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수능 선물 추천 최신 유행 수험생 선물은?

인기 수능 선물 추천 최신 유행 수험생 선물은?

불과 몇 년전까지만 해도 수능 선물로 많이 애용되던 건 떡이나 초콜릿, 엿 정도였습니다. 여기에 더해 아이디어 상품으로 나온 휴지(잘 풀라는 뜻), 포크(잘 찍으라는 뜻) 정도가 애교섞인 수능 응원용 선물의 전부였죠. 하지만 이는 이제 식상하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인기 수능 선물로 새로운 풍속도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능 선물

각 대학이 출시한 수능 선물 굿즈

과거 수능 선물 트렌드가 엿이나 찹쌀떡 등 간식류에 치우쳐 있었다면 요새는 합격에 대한 직접적인 메시지를 담은 대학교 굿즈를 선호하는 추세로 변화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서울대 생활협동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대 로고가 새겨진 무릎담요나 초콜릿 등 수능세트를 팔고 있는 점이 눈에 띕니다. 특히 수능세트의 경우 사인펜과 샤프, 지우개, 핫팩 등 수능날 필요한 문구류가 들어있어 실용성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연세대와 고려대 등에서도 비슷한 형태로 굿즈나 수능 기획 상품을 출시하는 붐이 일고 있기도 합니다.

국민 수능 선물로 자리잡고 있는 마카롱

작고 동그란 머랭 사이에 잼과 버터크림을 넣어 만든 마카롱은 쫀득한 식감과 단맛의 조화가 환상적인 쿠키입니다. 요즘 10대들은 찹쌀떡보다 실용적이면서 입맛에 딱 맞는 음식을 선호하기에 최근 들어 마카롱이 인기 수능 선물로 자리잡고 있다고 하네요. 특히 수능 응원 메시지를 새겨 넣은 마카롱도 큰 인기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수능 과목 선택 방법 공통과목 점수 종류는?
수능 공부 방법 1년 계획표 무얼 준비 해야 할까

그외에 인기 수능 선물은?

응원 메시지를 담은 무드등이나 보틀 케이크 등은 컨디션 조절 및 간식 용도로 손색이 없는 선물이기에 마찬가지로 최근 핫한 수능 선물 중 하나인데요. 세련되고 센스있는 선물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