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공부 방법 1년 계획표 무얼 준비 해야 할까

수능 공부 방법 1년 계획표 무얼 준비 해야 할까

1년에 한 번 치르는 수능은 벼락치기로 성공하기 여간해서 쉽지 않은 시험입니다. 이는 시험 특성상 단기 기억력이나 암기력을 측정하는 것이 아닌 사고력과 응용력을 확인하는 시험이라는 점 때문인데요. 단기간의 준비 기간 동안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닌 만큼, 수능 공부 방법 이를 활용해 참고해 보셨으면 합니다.

수능 공부 방법

오답부터 완벽히 소화하기

우선 기존에 모의고사 등을 통해 풀이한 문제 중 완벽히 자기 것으로 소화하지 못한 것을 다시 되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헷갈렸던 문제를 다시 풀어보면서 정답의 근거를 찾아 해설과 비교해보는 방식으로 논리적인 접근을 하는 것이죠. 특히 문제 난이도별로 대략적인 문제 풀이시간을 설정 후 푸는 것이 구체적인 도움이 됩니다.

목표 대학 성적 반영 방식 고려하기

크게 국어, 수학, 영어, 탐구 등 4가지 영역으로 나뉘는 수능 시험은 대학별로 각기 다른 비율에 의해 결정되기에 모든 영역에 동일한 비중으로 시간을 할애하기 보다는 원하는 대학의 입시요강에 맞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및 지급일 은 언제?
다문화가정 지원금 및 혜택 정보

실전과 같이 훈련하기

수능은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4시 넘어서까지 치러지는 시험입니다. 특히 제2외국어를 치른다면 오후 6시 무렵에야 끝이 나는데요. 따라서 오전과 오후 내내 오랜 시간 높은 집중력을 유지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시험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는 되도록 주말에는 수능과 같은 시간대에 모의고사 문제를 풀어보며 시험에 대한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가능한 오전에는 국어와 수학, 오후에는 영어 및 탐구과목 등의 순으로 연습하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