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거 먹고 배아플때 매운음식 대처법

매운거 먹고 배아플때 매운음식 대처법

엄청 매운음식을 즐기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체질에 따라 매운맛에 유독 약한 이들도 있습니다. 이런 체질의 경우 조금만 매운거 먹고 배아플때 많아 배탈이 나기 일쑤인데요. 하지만 중독성 때문에 결코 매운 맛을 포기하기 힘들다는 이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는 유독 매운음식 즐기는 이들이 많은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매운거 먹고 배아플때 복통에 대처하는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매운거 먹고 배아플때

매운거 잘먹는법 먹기 전 준비할 것

우유를 매운 음식과 함께 마시면 매운맛을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또 빵이나 밥 등의 탄수화물 음식도 함께 곁들여 먹으면 매운맛을 줄일 수 있는데요. 이땐 입에 잠시 머금었다가 씹어 삼키면 더욱 좋습니다. 또 레몬이나 깔라만시 등 신맛이 나는 음료도 침샘을 자극시켜 매운맛 중화에 도움을 줍니다.

매운거 먹고 배아플때 섭취하면 좋은 것

이미 매운 음식을 먹고 배가 아파 고생을 하고 있다면 속쓰림을 완화시켜 줄 수 있는 꿀물이 효과적입니다. 또 매실은 위산을 중화시키고 설사를 멈추게 하는 작용을 하기에 매실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이외에 위궤양 치료 및 위장 보호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양배추를 섭취해 매운 음식을 중화시키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위가 아플때 위경련 응급처치법 효과적인 대처법
야식증후군 자가진단 및 치료 하기

그밖의 방법

이외에도 녹차와 바나나를 매운 음식과 곁들여 먹으면 좋으며, 오이나 연근, 브로콜리 등의 채소는 매운 음식 섭취 후 배가 아플 때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이는 어디까지나 임시적인 처방에 불과한 만큼, 심한 복통으로 몸에 이상 반응이 온 경우 약국이나 병원을 찾아 증상에 맞는 처방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