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품 식별 약 이름 검색 무슨 약인지 찾아보는 2가지 방법

약품 식별 약 이름 검색 무슨 약인지 찾아보는 2가지 방법

환자 입장에서 자신이 복용하는 약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 약물 부작용에 노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더욱이 환자로서 알권리 보장을 위해 의약품 안전성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려는 정부차원에서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몇 가지 사이트를 통해 본인이 복용하는 약품 식별 하여 어떤 성분의 약인지 알아보는 약 이름 검색 하는 방법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약품 식별

의약품 안전 사용 서비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공하는 ‘내가 먹는 약 알아보기’ 서비스에 접속해 복용하고 있는 의약품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명과 코드, 주성분코드 및 업체명 입력을 통해 총 100개까지 약품 조회가 가능한데요. 이를 통해 의약품간 금기사항 및 중복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드러그인포

온라인 커뮤니티인 드러그인포 에서도 의약품 검색이 가능합니다. 상단 검색창에 제품명과 성분별 검색, 제조사나 판매사, 보험코드, 복지부 분류코드별 검색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약품에 대한 상세 내용은 물론 분류별 검색 내용을 제공하며, 오남용우려의약품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처 약국 영업 시간 및 24시 열린약국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처방전 재발급 및 처방전 유효 기간

약학정보원

약학정보원 사이트에 접속해 알약 모양 및 색상, 마크, 문자를 입력해 제품명을 검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세한 식별방법 및 검색 팁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세부적인 제형이나 모양을 토대로한 검색도 가능해, 약의 이름을 모르는 상태에서 검색하기에 가장 용이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