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 코막힘 해결 막혔을 때 4가지 팁
만성비염을 앓는 이들이라면 환절기마다 비염 코막힘 으로 크게 고생을 하게 마련입니다. 이로 인해 심한 두통을 비롯해 다양한 불편을 겪는데요. 코 막혔을 때 개선하기 위한 몇 가지 해결책을 조언 드리려고 합니다. 아직 몰랐던 방법이 있다면 비염 코막힘 해결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물 마시기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따뜻한 물을 수시로 섭취해 콧속이 건조하지 않게 해주는 것으로, 체온조절에도 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차가운 공기가 코점막을 부풀게할 수 있으므로 이에 유의하는 것이 좋으며, 누워있기보다는 앉거나 서 있을 때 코막힘을 조금이나마 완화할 수 있습니다.
코세척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관장기와 생리식염수를 이용해 코를 세척해주는 방법입니다. 하루에 2회 내지는 최대 5~6회 정도 해주면 좋은데요. 한 번에 식염수를 30~50cc 정도 코에 넣고 세척해주면 됩니다. 세면대에서 고개를 숙여 코로 주입하고 반대쪽 콧구멍으로 흘러나오도록 해주는 방법이 올바른 코세척방법입니다. 이때 생리식염수를 대신해 베이킹소다와 소금을 1:1 비율로 넣은 따뜻한 물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코골이 밴드 이용하기
콧등에 붙이는 코골이 밴드를 구입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약국 등에서 쉽게 구매 가능하며, 이를 부착해 콧구멍을 넓혀 호흡이 좀 더 쉬워지기에 막힘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 비말차단 마스크 효과 어느 정도일까?
▶ 재채기와 하품 참는 방법
온찜질하기
적당히 따뜻한 물을 천에 적셔 콧등 위에 놓아두는 방법입니다. 식으면 수시로 따뜻한 물에 다시 적셔 이용하면 됩니다. 휴식을 취하는 중에 티비를 보거나 책을 읽으면서 편하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기에 추천할 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