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역 무료주차장 이용 방법

익산역 무료주차장 이용 방법

ktx익산역 주변은 한동안 극심한 주차난을 겪어온 바 있습니다. 주차 공간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수요에 비해 공간이 크게 부족해 왔던 것인데요. 최근 익산시 차원에서 40억원을 들여 마련한 공영주차장이 완공되면서 숨통이 트이는 모습입니다. 구체적인 익산역 무료주차장 이용 정보 확인해 보겠습니다.

익산역 무료주차장

익산역 역골 주차장

송학동 85-5번지 일대에 조성된 공영주차장으로 총 주차 가능 대수는 172면입니다. 처음 한 달간 전면 무료로 시범 운영된 바 있으며, 이후부터는 유료로 전환된 상황입니다. 물론 ktx 익산역 철도 이용객은 24시간 동안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추후에는 대리주차 서비스도 실시될 예정입니다.

익산역 동측 주차장

무료 이용은 아니지만 무료 주차장 공간이 없을 때 이용하기 좋은 곳입니다. 신용카드 전용으로 이용 가능한 곳으로 단기 주차 시 기본 30분에 1천원, 추가 10분당 300원씩 부과되며 1일 최고 1만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무인으로 운영되기에 출차시 출구정산기를 통한 요금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익산역 남부공영주차장

2020년붜 새롭게 정비된 곳으로 철도이용객은 1일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치는 익산로 3길 23에 위치하고 있어 역에서는 다소 거리가 먼 편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픽업서비스가 있어 대리주차와 함께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지하철 지연 증명서 연착증명서 발급 받는 법
교통카드 돈 빼는법 티머니 교통 카드 출금하는 법 3가지

철도이용객 대리주차 및 픽업서비스

철도 이용객을 위해 시차원에서 주차를 도와드리는 서비스로 평일과 주말 오전 8시부터 밤 12시까지 남부공영주차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전에 현장 신청 및 전화 예약 후 대리주차를 이용 가능합니다. 픽업 서비스의 경우 주말에만 운영되며, 전화 신청 후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익산역을 오가는 픽업 서비스에 탑승 가능합니다. 요금은 1일 기준 1천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