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카드 돈 빼는법 티머니 교통 카드 출금하는 법 3가지

교통카드 돈 빼는법 티머니 교통 카드 출금하는 법 3가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등을 이용해 후불제 교통카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들도 많지만, 충전식 형태의 티머니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이들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 더 이상 교통카드 사용이 필요없을 때 남아있는 잔액을 출금해야 하는데요. 소액이라 번거롭다는 이유로 방치해두는 경우도 많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출금 가능한 만큼, 이번 기회에 교통카드 돈 빼는법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교통카드 돈 빼는법

티머니 어플에서 출금하기

모바일 티머니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후 본인 명의의 계좌와 교통카드를 등록한 뒤 교통카드 돈 빼는법 입니다. 어플 상에서 출금을 신청하는 경우 한도 제한이 있는데요.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월 1회, 1년에는 5회까지만 출금 가능하며, 한번에 출금 가능한 최대 금액은 50만원입니다. 또한 출금을 한번 시행할 때마다 500원이 출금 수수료로 부과되므로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TM기기 이용하기

티머니 카드 환불을 ATM기기에서도 진행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는 분들이 많은데요. 신한, 우체국, 제주, 우리, 하나은행 등에서 해당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교통카드 돈빼기 atm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해당 은행에 자신의 명의로 된 계좌가 있어야 하며, 은행별로 이체한도가 각각 달라 20~50만원까지로 조금씩 차이가 있는 만큼, 미리 확인 후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지하철역 서비스센터 이용하기

수도권 지하철 1~8호선과 인천 지하철 1~2호선에 있는 티머니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경우에도 남은 돈 출금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별도 수수료 없이 출금이 가능하지만, 모든 역사에 서비스센터가 마련되어 있지 않은 만큼, 방문에 앞서 구체적인 서비스 여부를 확인 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