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지키는 법 노안에 대처하기

시력 지키는 법 노안에 대처하기

나이가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시력이 감퇴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노력한다면 어느 정도 시력 보호가 가능한데요. 더욱이 녹내장이나 백내장, 황반 퇴화 등의 노안에 따른 증상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효과적인 시력 보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력 지키는 법

눈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대표적으로 비타민c가 가득 들어 있는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꾸준한 비타민c 섭취는 백내장 발생 위험을 크게 낮춥니다. 또한 케일과 같은 암녹색 채소에 들어 있는 루테인이나 제아잔틴은 망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황반 퇴화가 일어날 염려를 줄이고 싶다면 올리브오일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운동 하기

매일 10킬로미터씩 꾸준히 달리기를 하면 백내장 위험이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특히 심장 박동수가 높아질수록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격한 운동이 녹내장 예방 효과를 가지며 황반 퇴화가 발생할 확률 역시 낮출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자전거 타기 등의 유산소 운동 역시 안압 수치를 낮추는 등 충분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와 같이 꾸준한 운동을 통해 몸무게를 유지시킬 경우 당뇨병 위험을 낮춰 시력 감퇴나 실명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법 추천 하는 시력회복 운동 3가지

정기 검진 주기적으로 받기

연령별로 발생 가능한 황반 퇴화를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서는 거르지 않고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성상 매우 서서히 일어나는 것이 시력 감퇴이기에 이를 미리 알아채기는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40세 이후로는 눈 관련 종합 검진을 받는 것이 좋으며, 그 주기는 2년에 한 번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