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시력 좋아지는 법 추천 하는 시력회복 운동 3가지

눈 시력 좋아지는 법 추천 하는 시력회복 운동 3가지

한번 나빠진 시력은 회복하기 어렵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노력하기에 따라서 전혀 불가능하기만 한 것은 아닌데요. 눈 시력을 좋아지는 법 효과적인 방법을 세 가지 정도로 나눠 알아보겠습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법

눈을 따뜻하게 해주기

눈 주위를 따뜻하게 해주기만 해도 눈가로 가는 혈류를 개선해 시력에 도움이 됩니다. 혈류가 좋아지면 눈도 밝아질 뿐만 아니라 두통도 사라지고 어깨 결림이나 자율신경 불안정까지 개선시켜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스팀 타월을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깨끗한 타월을 물에 적신다음 전자레인지에 40초만 데워서 눈꺼풀 위에 올려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눈 스트레칭 하기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번갈아 바라보면서 원근 스트레칭을 해주는 방법입니다. 눈에서 30센티미터 떨어진 위치에 손가락을 세우고 끝을 바라본 뒤, 2미터 정도 떨어진 곳을 응시하는 동작을 10번 정도 반복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평소에 티비나 스마트폰을 자주 보다보면 눈의 초점을 맞추는 근육인 모양체근이 굳기 쉬운데, 원근 스트레칭을 통해서 초점 조절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고 모양체근이 풀리면서 더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다고 하네요.

수시로 안구 운동해주기

눈이 피로하다고 느껴질 때면 곧바로 안구를 좌우상하 여러 방향으로 움직이는 운동을 해주세요. 시력이 개선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눈동자로 나비를 그리듯 움직여주기만 하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