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그랑프리 우승 상금 액수는 얼마일까?

f1 그랑프리 우승 상금 액수는 얼마일까?

국제자동차연맹이 주관하는 f1그랑프리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경주 대회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그리 큰 인지도를 갖고 있지 않지만, 이 대회에서 성공을 거둘 경우 세계적으로 대단한 위상을 지니게 되는데요. 한 대회에 평균 10만 이상의 관중이 모일 정도로 외국에서는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만큼 상금 규모도 매우 큰 편인데요. F1그랑프리우승 상금은 어느 정도 수준인지 알아보겠습니다.

f1 그랑프리 우승 상금

f1 그랑프리우승 상금 책정

조금 독특하게도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구분해 상금을 결정하게 됩니다. 해당 시즌 성적과 그 동안 활약해 온 기간을 모두 반영하는 방식인데요. 챔피언을 배출하거나 상위팀에 오르면 그 성적에 비례해 상금이 책정됩니다. 이외에도 오래된 팀부터 순서대로 상금을 나눠주는 계산법을 이용하고 있기도 해 페라리 같은 팀이 가장 많은 돈을 받기도 합니다.

f1 그랑프리 선수별 연봉 규모는

현재 f1 그랑프리에서 가장 많은 연봉을 받는 선수는 루이스 해밀턴입니다. 대략 연봉이 우리돈으로 600억에서 700억 규모라고 하는데요. 이는 다른 분야의 스포츠 스타들과 비교해도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하지만 탑급 선수들의 천문학적 연봉 수준에 비하면 나머지 선수들의 평균 연봉은 10억 내지는 그 보다도 적은 경우가 많아 전체 시장 규모에 있어서는 다른 스포츠에 비해 연봉 규모가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