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름으로 사람찾기 방법은?

카카오톡 이름으로 사람찾기 방법은?

우리나라 사람 중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 정도인데요. 따라서 카톡만 잘 활용해도 사람찾기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카톡 사람찾기 기능에는 연락처를 이용한 찾기와 아이디로 찾기 등의 기능이 있는데요. 바쁘신 분들을 위해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단순히 이름만 알고 있는 상황에서는 아무리 카톡이라도 상대를 찾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를 어떻게 이용해 카카오톡 이름으로 사람찾기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이름으로 사람찾기

카카오톡 이름으로 사람찾기

먼저 카톡 우측 상단 ‘+’버튼을 눌러 새로운 친구를 추가해야 합니다. 해당 메뉴에는 qr코드, 연락처 추가, id추가 외에 추천친구 등의 기능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이중 연락처로 친구추가가 가능합니다. 상대가 내 번호를 저장해두지 않았다고 해도 내가 상대 연락처를 알고 있다면 친추가 가능한 것이죠. 만일 오래전 친구와 연락이 닿지 않는 상태에서 과거 전화번호를 기억하고 있다면 이 방법을 먼저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친구찾기

연락처는 오랜 시간이 흘러 상대가 바꾼 상태일 수 있는데요. 이 경우 아이디를 통해 상대를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다만 과거에 사용했던 상대 아이디나 이메일주소를 기억하고 있어야 유추할 수 있겠죠. 대부분 많은 이들이 하나의 아이디로 이메일 및 각종 사이트 가입 시 사용하고 있기에 카톡 아이디도 동일하게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친구 추가 -> id로 추가 -> 친구 카톡 id입력 기능을 활용해 이전 친구가 맞는지 친추 후 확인해 보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