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위치공유 하는 방법

아이폰 위치공유 하는 방법

애플 휴대폰인 아이폰은 알면 알수록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폰 위치공유 또한 이 중 하나인데요. 메시지를 이용해 현재 위치를 한번에 전송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만남이 있을 때 현재 나의 위치를 공유하기에 매우 편리한 수단이니 아이폰 위치공유 꼭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아이폰 위치공유

아이폰 위치공유 가능한 기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 14부터 가능한 기능이라고 하는데요. 마찬가지로 아이패드 기존 모델에서도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추후 새로 출시될 신제품에서도 꾸준히 반영될지 여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아이폰 위치공유 하는 법

메시지앱을 이용해 간단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메시지를 보내려는 상대와의 메시지창을 띄운 후 메시지 입력창에 ‘I’m at ’라고 입력합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at 뒤에 스페이스키 한칸을 꼭 눌러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후 엔터키를 치지 말고 기다리면 하단에 ‘Current Location’이라고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찾아진 위치 이미지를 터치하면 메시지 창에 현재 위치가 바로 표시되며 해당 내용은 상대에게도 곧바로 전송됩니다. 또 지도 앱을 통해 확대된 상세 현재 위치를 좀 더 수월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진행 방법이 간단하며, 3d기능을 통해 세부적으로 표시되므로 더욱 요긴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 위치공유 활용도

만에 하나 좋지 않은 일에 휘말려 가족에게 나의 위치를 알려야 하는 경우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으며, 사용 방법도 매우 간단한 만큼, 업데이트를 통해서 기존 구모델 아이폰과 아이패드에도 적용되었으면 하는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