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전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메신저는 편리함도 있지만 업무와 사생활을 구분지어 사용하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이용하고 싶은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업무용과 개인용으로 나눠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투넘버 서비스 이용하기

각 통신사별로 제공되는 부가서비스로 하나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2개의 회선에 가입하는 개념입니다. 통신사별로 소액의 이용료가 매달 부과되며, 대략 이용 요금은 월 3천원 수준입니다. 이는 휴대폰 설정을 통해 두 개의 번호를 오고가며 마치 두 대의 전화를 쓰듯 별도로 앱을 설치해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각각의 번호에 별도로 카톡을 가입 후 이용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이용하기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면, 휴대폰 설정화면에 있는 듀얼 메신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유용한 기능 -> 듀얼 메신저 -> 카카오톡 활성화를 순서대로 선택하면 되는데요. 카톡 듀얼 앱 설치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별도의 연락처 목록 사용이 가능하며, 다만 구 모델 스마트폰의 경우 듀얼 메신저 기능 이용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러스친구 만들어 이용하기

사업자를 갖고 있다면, 플러스친구에 가입해 별도의 카톡 채널을 생성해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의 사적 메신저 이용과 별도로 개인 사업과 관련한 계정을 분리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업무와 관련한 문의 내용을 쉽고 간단히 답변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 사업체를 꾸리고 있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