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게시글 검색 태그하는법

페이스북 게시글 검색 태그하는법

페북 이용 중 친구의 이름을 언급하는 것을 가리켜 페북 태그 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이 기능을 이용해 다른 이에게 내가 본 게시물을 공유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모바일 및 pc버전에서의 페이스북 태그하는법 각각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태그하는법

페이스북 태그 란?

게시물에서 누군가를 태그하면 그 사람의 프로필로 연결되는 링크가 생성되는 것이며, 상대방 타임라인에도 본인이 상대방을 태그한 게시물이 추가됩니다. 또 태그된 이는 이에 대한 알림을 받게 되며, 태그가 타임라인 검토에 표시되는지 허용 여부도 선택 가능합니다.

모바일앱에서 페이스북 게시물 검색 태그

페이스북 앱에 접속해 게시물을 보던 중 상단을 살펴보면 가격표 모양으로 된 아이콘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후 게시물 사진의 특정 위치를 선택해 태그를 붙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태그할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대화상자에 자동완성 기능으로 해당 유저의 이름이 확인되며, 이를 선택해 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 태그한 뒤에는 해당 사용자에게 태그 추가되었다는 알림이 전달됩니다.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 기능이란?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pc버전에서 페북 태그 하기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페이스북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사진 및 게시물에 태그를 원하는 경우 타임라인에 있는 사진을 클릭 후 이미지 하단에 있는 ‘사진에 태그하기’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사진 속 인물의 얼굴이나 원하는 특정 위치를 클릭 후 상대 이름을 입력해 태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의 경우 페이스북 자체 알고리즘을 이용해 사람의 얼굴을 인식해 태그할 사람을 추천해주기도 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