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 기능이란?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 기능이란?

카카오톡에서 지원되는 다양한 알림 기능 가운데 유용한 기능으로 키워드 알림이 있습니다. 자신이 미리 설정해 놓은 단어가 채팅방에서 거론되는 경우 별도로 알림이 울리는 것입니다. 만일 많은 대화가 오고 가는 단톡방 등에서 본인이 원하는 대화 내용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 이를 알림으로 설정해두면 유용합니다.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 하는 법

모바일 카카오톡과 pc 카톡 중 어느 한 곳에만 설정해두더라도 양쪽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만큼, 좀 더 이용이 편리한 모바일에서의 설정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어플 우측 상단 톱니 바퀴 메뉴를 선택해 설정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전체 설정 -> 알림 -> 키워드 알림 목록으로 차례로 이동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키워드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등록된 키워드가 포함된 메시지가 수신되는 경우 채팅방 알림이 꺼져 있어도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 등록한 키워드도 pc와 동기화 됩니다. 알림으로 받고 싶은 문구는 20개까지 입력 가능하며, 우측 상단 추가 버튼을 눌러 각각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pc에서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 하기

좌측 하단 톱니바퀴 버튼 -> 설정 -> 알림 메뉴 순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메뉴 중간에 키워드 알림 창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를 체크 후 키워드 편집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키워드 알림음 설정하기

아무래도 일반 카톡 알림과는 다른 구분이 필요하기에 알림음을 별도로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키워드 알림 목록 메뉴에서 전용 알림음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원하는 알림음을 설정 후 확인을 눌러 지정해두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