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알림 끄기 설정하는 2가지 방법

트위터 알림 끄기 설정하는 2가지 방법

지나치게 잦은 푸시 알림이 오는 경우 일상 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어 트위터 알림 끄기 설정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에 대비해 pc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상에서 트위터 알림 끄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트위터 알림 끄기

앱 상에서 트위터 알림 끄기

앱 좌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터치하면 세부 메뉴가 확인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설정 및 개인정보 -> 알림으로 이동해 원하는 알림을 선택하면 됩니다. 각각 푸시, SMS, 이메일 알림으로 구분되며, 이중 설정해제를 원하는 알림을 택해 꺼두면 됩니다. 또한 선택적으로 일부 알림을 받고 싶은 경우라면 하단 세부 메뉴로 이동해 멘션이나 답글, 리트윗, 사진 태그, 모멘트 등 주요 기능 중 일부에 한해 알림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쪽지와 추천, 하이라이트, 뉴스, 위기 및 비상 알림,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나 생방송 및 팔로우하는 계정에 대한 트윗 알림 개별 설정이 모두 가능해 세밀하게 구분해 이용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데스크탑에서 트위터 알림 끄기

트위터에 접속해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후 -> 설정 -> 웹 알림을 택합니다. 여기서 받고 싶은 알림에 해당하는 선택을 활성화하거나 해제하는 방식으로 맞춤형 알림 설정이 가능하며, 모든 사용자로부터의 알림을 받게끔 설정 가능합니다. 만일 브라우저 알림 켜기를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프로필 아이콘 -> 설정 -> 웹알림 상에서 브라우저 알림 켜고 끄기가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연관성 높은 알림 메시지를 받게끔 시스템이 최적화를 수행하는 것이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