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위치 공유 사용하는 방법

카톡 위치 공유 사용하는 방법

누군가와 약속이 있는데 서로의 위치를 정확히 알지 못할 때 매우 답답함이 느껴지죠. 이럴 때 정확한 나의 위치를 알릴 필요가 있는데요. 카톡 위치 공유를 활용하면 됩니다.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알아둘 점은 위치를 공유하는 것이지 위치를 추적하는 방법이 결코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현재 내가 있는 위치를 상대방에게 빠르게 알려야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이라는 뜻이죠. 자세한 카톡 위치 공유 사용하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위치 공유

카톡 위치 공유 이용하기

먼저 카카오맵을 켜야 합니다. 이후 좌측 상단 삼선 버튼을 터치한 뒤 아래에 나오는 메뉴 중 ‘톡친구 위치공유’를 누릅니다. 그 다음 위치를 공유할 친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단톡방의 경우 대화 탭을 눌러 선택 가능합니다. 이처럼 원하는 대화방 또는 친구를 선택해 내가 현재 있는 위치를 노출시킬 수 있으며, 하단 메뉴를 통해 공유할 시간을 선택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내 위치가 노출되지 않도록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3자제공 동의 후 하단에 위치공유 시작하기를 누르면, 나의 현재 위치를 상대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 받는 쪽에서는 위치공유 참여하기 선택을 통해 카톡프사 사진이 지도에 표시되는 형태로 자신이 현재 있는 곳을 상대에게 알릴 수 있게 됩니다.

카톡 위치 공유 하기 특징

처음에 설정한 공유시간이 모두 경과하면 완전 해제 확인에 대한 알림이 전달되며, 만일 위치공유 종료 시간이 되기 전 강제 해제를 원한다면 카톡 프로그램 종료를 통해 해당 기능을 취소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