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학교 순위 비교하기

대전 대학교 순위 비교하기

수도권을 제외하고는 각 지역별로 거점이 되는 국립대학이 있으며, 이외에 다수의 명문대학이 하나쯤은 있습니다. 대전광역시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이 지역 또는 인근 충남, 충북권에서 많이 진학하는 학교로 어떤 대학이 있는지 대전 대학교 순위별로 알아보겠습니다.

대전 대학교 순위

대전 대학교 순위 1위 카이스트

카이스트가 반박이 불가능한 대전 대학교 순위 1위인데요. 물론 공학 계열에 특성화된 학교로서 전국에 있는 수재만 모인다는 점에서 서울대 못지 않은, 혹은 그 이상의 역량을 가진 학생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대전 지역의 위상을 높이는 학교 중 하나로 꼽힙니다.

대전 대학교 순위 2위 충남대

대전지역 국립대인 충남대는 수도권 왠만한 대학 못지 않은 입학성적을 보이는데요. 2022 THE 세계대학 영향력 순위에서 국내 대학 기준 공동 6위이자 세계랭킹 200위 이내에 들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대전 대학교 순위 3위 한밭대학교

한밭대학교가 3위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본래 산업대이던 것이 최근 일반대로 전환된 바 있습니다. 저렴한 등록금과 다방면의지원 덕분에 공대 아웃풋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갈수록 발전 가능성이 높은 학교로 꼽힙니다.

국내 미대 순위 가장 높은 미술대학 확인하기
학점은행제 학위신청 진행 절차 및 신청방법

대전 대학교 순위 4위 한남대

한남대는 1956년에 개교한 대학으로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대학입니다. 문과 기준 수능 4등급 이내에서 당락이 결정되며, 공대에 비해 문과 및 사범대 계열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학교이기도 합니다.

대전 대학교 순위 5위 대전대학교

마지막 5위는 대전대학교로 한의대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학교입니다. 최근 등록금 인하가 있었으며, 재정제한 대학으로 선정된 뒤 해제된 바 있습니다. 요즘에는 군사학과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