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순위 알아보기

대구대학교 순위 알아보기

서울, 인천, 부산의 뒤를 잇는 주요 광역시 중 한 곳인 대구에는 여러 곳의 대학이 있는데요. 4년제와 전문대를 합쳐 6곳 정도의 학교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구대학교 순위 높은 학교는 어디인지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대구대학교 순위

대구대학교 순위 가장 높은 곳

대구지역에서 가장 인지도와 입시성적, 취업률 등이 우수한 학교는 경북대학교입니다. 보건의학 및 공학, 농업, 자연과학 등 다방면에서 가장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는 학교인데요. 국립대학으로서 등록금도 저렴한 편이기에 대구, 경북권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경북대 진학을 희망하는 편입니다.

대구대학교 순위 두번째 높은 곳

대구광역시에서 경북대 다음으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학은 영남대입니다. 대구 지역 사립대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순위인데요. 박정희 대통령이 설립한 대학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2020년 세계대학 영향력 평가에서 국내 대학 중 공동 17위를 차지하는 등 최근 들어 각종 지표 면에서 상승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및 지급일 은 언제?
국내 미대 순위 가장 높은 미술대학 확인하기

대구대학교 순위 그외의 학교들

이외에 대구 소재 대학들의 순위를 살펴보면, 4년제 계명대학교와 대구대, 대구한의대, 그리고 대구 가톨릭대 순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별도로 대구 시내에는 일반 전문대학이 7곳 있으며 모두 사립으로, 영진전문대, 영남이공대, 수성대, 대구과학대, 대구보건대, 대구공대, 계명문화대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