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미대 순위 가장 높은 미술대학 확인하기

국내 미대 순위 가장 높은 미술대학 확인하기

예체능 계열의 경우 수능이나 내신 성적만 반영해 입시를 치르는 방식이 아니기에 입시결과만 놓고 서열을 가리기가 쉽지 않은데요. 다만 전반적인 인지도와 교육방식, 아웃풋 등을 토대로 국내 미대 순위를 어느 정도 가릴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이에 따른 최신 국내 미대 순위는 어떤 식으로 구분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미대 순위

국내 미대 순위 1위 – 서울대

비단 미술 뿐만 아니라 어느 전공이든 높은 수준을 자랑하는 학교인데요. 서울대 미대의 경우 디자인학부 내에 디자인전공과 공예전공으로 구분됩니다. 입학정원은 매우 소수지만 소수정예라는 말이 잘 어울릴 정도로 높은 수준과 성과를 보이고 있는 전공이며, 세계 미대 순위에서도 30위 권에 위치할 정도로 인정받고 있는 전공입니다.

홍익대

많은 이들에게 미대하면 홍대를 떠올리게 할 정도로 인지도가 있는 학교인데요. 실제로 미술과 관련된 전공이 11개 학과가 개설되어 있을 정도로 미대 편제인원이 가장 많은 학교입니다. 역사 면에서도 1946년 개교한 서울대와 함께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이화여대

국내 최초의 여대이자 여대 가운데 가장 높은 국내 미대 순위에 올라있는 전통있는 명문입니다. 디자인학부와 섬유패션학부로 나누어 선발하며, 시각 및 산업, 공간, 영상, 그리고 섬유, 패션 등으로 구분해 각 전공별로 새로운 감각을 갖춘 인재를 다수 배출하고 있습니다.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대학교,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학교)
검정고시 특별전형 대학 및 수시 가능 대학 어디 일까?

그외에 순위권 대학들

위에 소개한 3개 대학 외에 국민대와 건국대, 서울과학기술대 등이 점차 높은 선호도를 보이며 국내 미대 순위를 높이고 있는 주요 대학에 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