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특별전형 대학 및 수시 가능 대학 어디 일까?

검정고시 특별전형 대학 및 수시 가능 대학 어디 일까?

올해 수시 모집에서 검정고시 출신으로 지원 가능한 전형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상위권 대학을 기준으로 지난해에 비해 다소 줄어든 규모라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정시 확대의 영향이 큰 탓으로 보입니다. 대표적으로 지원 가능한 검정고시 특별전형 대학검정고시 수시 가능 대학 대학별 전형과 지원 불가능한 전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정고시 특별전형 대학

검정고시 수시 가능 대학

수시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하는 학생부종합전형 28개중 검정고시 출신이 지원 가능한 전형은 총 24개입니다. 시립대와 숙명여대, 중앙대 등이 대표적인데요. 또한 논술전형은 서울대와 고려대를 제외한 나머지 논술 전형이 있는 13개 대학에 모두 지원 가능하며, 특기자 전형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도 이화여대, 동국대, 고려대, 한양대, 경희대 등이 있습니다.

검정고시 합격자가 지원할 수 없는 전형

교과전형의 경우 검정고시 합격자로서는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이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학생부 교과목별 석차등급 산출이 가능해야 하는데 검정고시 성적에는 석차등수가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검정고시 점수를 바탕으로 환산한 비교내신 적용이 가능한 것은 교과 반영비율이 있는 논술전형밖에 없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검정고시 대학 가는법 수시, 정시 어디가 지원가능 할까?
인기 수능 선물 추천 최신 유행 수험생 선물은?

검정고시 특별전형 대학

검정고시 합격 후 지원 가능한 주요 특기자 전형으로는 이화여대 국제학특기자, 어학특기자, 과학특기자 전형을 합쳐 총 144명이 있습니다. 이외에 동국대 국어국문학과와 문예창작과에서 23명을 모집하며, 고려대 실기 / 실적 특기자전형으로 사이버국방학과 15명을 모집하는 점이 눈에 띕니다. 이와 더불어 한양대와 경희대에서 각각 실기 및 실적을 토대로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융합 전공 등을 모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