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인증 마크 조회 확인 하는 방법

kc인증 마크 조회 확인 하는 방법

2009년 7월부터 통합된 국가통합인증마크를 가리켜 kc 인증 마크 라고 합니다. 원래는 노동부와 환경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에서 별도로 부여하던 인증마크를 하나로 통합한 것인데요. 그만큼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인증하고 있기에 신뢰할 수 있는 kc 인증 마크 로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kc 인증 조회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kc 인증 마크

kc인증 마크 조회 하는 방법

국내에 유통되는 제품이라면 필수적으로 kc인증이 필요합니다. 인증이 진행된 제품은 정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선 전기용품안전, 생활용품안전 및 어린이제품안전과 관련한 것은 제품안전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it기기 등 전자파 인증 kc인증번호는 국립전파연구원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만 공급자적합성이나 안전기준준수로 시험을 진행한 제품의 경우 kc인증번호가 없기에 이들 사이트에서 조회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수입인지 구매 방법 어떤게 발급서비스 이용 할까?
시민안전보험 가입 지자체 어디일까?

ks 인증 이란

kc인증이 안전을 인증하는 마크로 강제 인증이라는 특징이 있다면, ks인증은 품질인증 마크로서 임의 인증이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강제성을 띄고 있지는 않은데요. 대신 기업이 표준화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지 여부를 인증해주는 것으로 일종의 품질보증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조회는 한국표준협회에 접속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