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나고 할일 추천 하는 것 4가지

수능 끝나고 할일 추천 하는 것 4가지

수능 준비로 인해 온갖 스트레스에 시달렸을 수험생이라면 끝나기만을 기대했을 텐데요. 수능을 치른 직후 어떤 걸 하는게 좋을까요? 수능 끝나고 할일 일반적인 선택지를 비롯해 그동안 누리기 힘들었을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선택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수능 끝나고 할일

여행 떠나기

금전적으로 그리 많은 여유가 있지는 않은 만큼 반드시 해외가 아니어도 국내에 있는 다양한 여행지로 떠나보는 걸 추천합니다. 특히 내일로 유스(만 29세 이하)를 이용해 저렴한 가격에 자유로이 3~7일간 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제도가 있어 국내 곳곳을 둘러보기에 유용합니다.

아르바이트 해보기

수능이 끝난 후 시간적인 여유가 생겼을 때 대학 입학 후 쓸 용돈도 마련할 겸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통해 사회경험을 쌓는 것도 추천합니다. 음식점이나 편의점 외에 놀이공원이나 영화관, 택배 물류 등의 아르바이트가 대표적이겠죠.

운동으로 몸 단련하기

매일 장시간 책상에 앉아만 있느라 건강을 해치기도 쉬운 시기인데요. 여유가 생긴 틈을 타 새로운 운동을 배워보는 것도 좋습니다. 겨울철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실외보다는 실내스포츠를 추천하는데요. 볼링이나 테니스, 수영도 좋고, 기본 체력 유지를 위해 헬스장에서 러닝머신만 이용해도 큰 도움이 됩니다.

국내 숨은 여행지 올여름 휴가철 가보면 좋은 사람없는 조용한 곳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및 지급일 은 언제?

Ott 몰아보기

그 동안 보고싶었던 드라마나 영화가 있었다면 넷플릭스나 왓차 디즈니플러스 등 주요 ott 채널 중 하나에 가입해 실컷 몰아보는 건 어떨까요? 혹은 예능 채널을 탐방하는 것도 즐거운 일이죠. 밤새 다양한 영상을 시청하다보면 그간 쌓인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견문을 넓히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