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상에서 배출 신고하기
본래는 대형폐기물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주민센터에서 신고필증을 구입해 부착해야 한다고 알고 있는 이들이 많은데요. 요즘에는 거의 모든 지자체에서 온라인 신청 후 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배출 신고 처리 절차 및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형폐기물 기준은?
텔레비전이나 냉장고, 세탁기 등의 가전을 비롯해 침대나 장롱, 책상, 응접세트 등의 가구, 거울 및 자전거, 시계와 같은 기타 생활 용품이 모두 대형폐기물에 해당되며, 각 크기 및 종류에 따라 폐기에 드는 수수료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형폐기물 처리 온라인 신청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 방문해 폐기물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면 배출 신고 관련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결제인 정보 및 배출장소 등 신고내역을 입력합니다. 이어서 수수료를 지불하는데, 대부분 카드결제나 계좌이체를 지원합니다. 이어서 신고필증을 출력 발급하거나, 해당 내용을 별도로 종이에 기재 후 폐기물에 부착해 배출하면 됩니다.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신청 시 유의할 점
배출신청은 언제든 24시간 내내 신청할 수 있으며, 신고필증은 반드시 폐기물에 부착해야 합니다. 또한 환불을 원하는 경우 수거 이전에만 환불 가능하며,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고필증을 발급받은 경우 환불 역시 직접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버리기에 앞서 이웃이나 재활용센터 및 개인수집상 등에 문의해 재활용 가능여부를 한 번쯤 확인하고 신고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전자제품을 신규로 구입하는 경우 동일한 종류의 대형폐기물은 판매자가 무상으로 수거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를 이용하면 별도 수수료 없이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