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상에서 배출 신고하기

대형 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상에서 배출 신고하기

본래는 대형폐기물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주민센터에서 신고필증을 구입해 부착해야 한다고 알고 있는 이들이 많은데요. 요즘에는 거의 모든 지자체에서 온라인 신청 후 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배출 신고 처리 절차 및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형 폐기물 스티커

대형폐기물 기준은?

텔레비전이나 냉장고, 세탁기 등의 가전을 비롯해 침대나 장롱, 책상, 응접세트 등의 가구, 거울 및 자전거, 시계와 같은 기타 생활 용품이 모두 대형폐기물에 해당되며, 각 크기 및 종류에 따라 폐기에 드는 수수료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형폐기물 처리 온라인 신청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 방문해 폐기물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면 배출 신고 관련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결제인 정보 및 배출장소 등 신고내역을 입력합니다. 이어서 수수료를 지불하는데, 대부분 카드결제나 계좌이체를 지원합니다. 이어서 신고필증을 출력 발급하거나, 해당 내용을 별도로 종이에 기재 후 폐기물에 부착해 배출하면 됩니다.

폐 가전 무료 수거 이용하는 법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신청 시 유의할 점

배출신청은 언제든 24시간 내내 신청할 수 있으며, 신고필증은 반드시 폐기물에 부착해야 합니다. 또한 환불을 원하는 경우 수거 이전에만 환불 가능하며,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고필증을 발급받은 경우 환불 역시 직접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버리기에 앞서 이웃이나 재활용센터 및 개인수집상 등에 문의해 재활용 가능여부를 한 번쯤 확인하고 신고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전자제품을 신규로 구입하는 경우 동일한 종류의 대형폐기물은 판매자가 무상으로 수거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를 이용하면 별도 수수료 없이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