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가전 무료 수거 이용하는 법

폐 가전 무료 수거 이용하는 법

이사 등의 이유로 가전제품을 폐기처분해야 하는 경우 비용을 지불하고 배출해야 한다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배출수수료 없이 폐 가전 무료 수거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수거전담팀이 방문해 대형폐가전제품을 수거해 가는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폐 가전 수거

서울시 대형 폐 가전 무료 방문 수거 서비스란?

기존에는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업체에 수거를 요청하거나, 수집업자에게 유상으로 인계하는 방법 등이 있었지만, 이 경우 폐가전 수집 및 처리와 관련해 설비를 갖추지 못한 업체가 많아 환경오염이 유발된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이에 서울시에서 직접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운영하기 시작했고 시행 직후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대형 폐가전수거 무상방문수거 신청하기

1599-0903으로 직접 전화하거나 인터넷 사이트(www.15990903.or.kr)에 접속하는 방법이 있으며 이외에도 카카오톡에서 ‘폐가전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검색해 사전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상품목은 냉장고 및 세탁기, 에어컨, tv, 기타 폐가전 및 소형가전이며, 소형가전의 경우 5개 이상 함께 배출해야 수거 가능합니다.

온라인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수거 신청을 위해서는 약관 동의 절차를 거쳐 개인정보 및 주소 입력 후 배출 희망일자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이때 예약된 접수량이 많다면 방문일정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폐가전 제품 무료수 거 이용 팁

전화 문의의 경우 평일 기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합니다. 또 수거차량 방문 역시 평일과 토요일에만 운영되며, 그외의 일요일 및 공휴일 등에는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이 사항은 지역별로 수거 가능요일이 차이가 있을 수 있어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