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가드 모바일 인증 사용 방법은?

스팀가드 모바일 인증 사용 방법은?

온라인 사이트 중에서도 유독 스팀 계정은 종종 해킹 피해의 우려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피해가 발생하는데요. 이에 대비해 스팀가드를 이용하면 계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스팀가드 모바일 인증 방법을 알아두고 이를 활용해 계정 보호에 도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스팀 모바일

스팀가드 설정하는 법

Pc 상에서 스팀 프로그램을 실행 후 도움말 -> 고객지원 메뉴로 이동해 나의 계정 -> steam guard를 선택한 다음 관리 메뉴에서 ‘이메일로 스팀가드 코드 받기를 누르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재로그인이 필요하며, 이메일로 받은 승인 코드를 입력하면 스팀카드 설정 절차가 마무리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다운로드 무료로 하는 방법
구글 공룡게임 크롬 에서 하기

스팀가드 모바일 인증하기

이번에는 모바일에서의 스팀가드 인증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및 애플 앱스토어를 이용해 스팀 앱을 설치 후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미 pc에서 스팀가드 설정을 해둔 상태라면, 앱 상에서 로그인 시 코드를 입력하는 화면이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이메일로 받은 보안코드를 입력하면 접속 가능합니다.

이어 화면 상단 메뉴 -> 스팀가드(Steam Guard) -> 인증기 추가를 선택해 휴대전화로 수신한 sms코드를 입력합니다. 또 2단계 인증을 위해 복구 코드가 표시되는데 이를 잊지 않도록 별도로 기억해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과정을 거쳐 보안 코드가 표시되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후에는 스팀 로그인 시 스팀 앱을 이용해 보안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조금은 번거로울 수 있으나 가장 효과적인 계정 보호 방법이므로 해킹 피해 예방을 위해 사용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