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전면허증 인터넷 발급 및 발급 장소,준비물 필요사항 정보

국제운전면허증 인터넷 발급 및 발급 장소,준비물 필요사항 정보

해외여행 등을 위해 출국하는 경우 현지에서 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국제운전면허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직접 경찰서에 방문하는 방법도 있지만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필요한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 인터넷 발급

국제운전면허증 인터넷 발급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에 접속해 국제운전면허증 발급과 관련한 사항을 진행하면 됩니다. 발급에 드는 수수료는 8,500원이며, 등기 발송을 위해 3,800원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이에 필요한 준비물로는 운전면허증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여권용 사진 1매, 여권 등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다만 등기로 발송받는 경우 수령하기까지 적지않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시간이 촉박한 경우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해 오프라인 발급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및 운전면허증 번호 조회 하는 2가지 방법
음주운전 면허취소 후 재취득기간은 언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시 유의사항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이며, 국내 운전면허 정지 기간 중에 국제운전면허증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정지 기간이 종료된 이후 다음날부터 1년간 유효한 국제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 미국 등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국제운전면허증으로 운전 시 국내 면허증 및 여권을 함께 지참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만일 모두 지참하지 않는 경우 무면허 운전으로 처벌받을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면허증 상의 이름과 여권 상의 영문 이름 스펠링이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다면 효력을 인정받을 수 없으므로 이 점 또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