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및 운전면허증 번호 조회 하는 2가지 방법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및 운전면허증 번호 조회 하는 2가지 방법

신원조회 및 면허갱신 등의 이유로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운전면허증 번호 조회 가 필요할 떄가 있습니다. 이 경우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구분해 찾아볼 수 있는데요. 쉽고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이파인(경찰청교통민원24)에서 확인하기

경찰청교통민원24에 접속해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운전면허 조사예약 -> 운전면허 조회를 선택 후, 공인인증서나 디지털원패스 로그인 과정을 거쳐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운전면허증 번호 조회에 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발급일자와 합격일자 외에 소지종별 발급일련번호, 등록일자 등 주요 정보가 표시되며, 적검갱신일자 및 기간도 확인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에서 확인하기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 항목 가운데 운전면호 정보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를 선택 후 조회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여기서 운전면허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보안 입력확인을 위한 숫자 6자리를 기입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로그인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카카오 등 간편인증 외에 공동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이후 확인되는 사항은 이파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와 동일합니다.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 관련 문의사항 확인하는 곳

만일 조회되는 내역에 문제가 있다면 정부24 1588-2188 이나 이파인 182로 문의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파인(경찰청 교통민원24)홈페이지에서는 운전면허 정보 조회 외에도 교통범칙금과 과태료 조회, 납부 시스템, 무인단속, 미납금, 기납부 내역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