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문서 합치기 기능 사용하는 법

한글 문서 합치기 기능 사용하는 법

여러 개의 한글 파일을 하나로 합치는 방법 알고 계신가요? 여러 명에게 받은 파일을 취합하는 과정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것이 한글문서 합치기 기능인데요. 특히 옵션 설정을 통해 글자나 문단 모양을 결정할 수 있어, 각기 다른 스타일 및 페이지 구성 등을 하나로 편집하기 용이합니다.

한글 문서 합치기

문서 끼워넣기 기능 이용하기

먼저 대상이 되는 파일 중 하나의 문서를 연 뒤 추가적으로 끼워넣은 문서의 내용이 들어갈 자리에 커서를 놓습니다. 이후 메뉴 -> 입력 -> 문서 끼워 넣기를 선택한 뒤 파일 선택 메뉴에서 원하는 파일을 택하면 됩니다. 이 때 글자 모양 및 스타일, 문단 모양, 쪽 모양 등을 유지할지 여부를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하단에 넣기를 클릭하면 파일을 합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여러 개의 파일을 합쳐야 한다면 동일한 방법을 여러 차례 반복해 진행하면 하나의 파일로 합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특수문자 단축키
한글 목차 점선 넣기 간단하게 만들기

문서 복붙하는 또 다른 방법

위의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 말고도 좀 더 손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Ctrl + C, Ctrl +V 를 이용해 복붙하기만 하면 되는 것인데요. 이 경우 좀 더 쉽고 빠르게 문서를 하나의 파일로 합치는 것이 가능하지만 각기 다른 파일 양식으로 인해 혼선을 빚을 수 있습니다. 이 때 활용하기 좋은 것이 글자 모양 복사인데요. 기존 파일에서 Alt + C를 눌러 본문 모양 중 복사를 원하는 사항을 선택할 수 있어, 파일 내용을 복사해 옮겨 넣을 때 함께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이때 모양 복사 방법에는 글자 모양 및 문단 모양, 문단 스타일 복사가 가능하며, 글자와 문단 모양을 둘 다 복사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