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해양부 사이트 에서 하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해양부 사이트 에서 하기

요즘 부동산 가격 폭락에 대한 우려가 큰 상황입니다. 국토해양부 사이트 에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알고 있다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집값이 그간 너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인 영향도 커 보이는데요. 그렇다면 현재 집값의 실거래가를 확인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그럴 때는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쉽고 편리하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으로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인데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으로 접속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아파트를 선택하면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하며, 이외에도 연립/다세대, 오피스텔, 단독/다가구 실거래가 조회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이용방법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메뉴로 이동해 기준년도와 주소구분, 주소 선택 및 단지명 입력을 통해 검색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확인되는 내용은 매매가와 전월세 가격으로 구분되는데요. 전용면적 및 계약일, 거래금액, 거래유형, 중개사소재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상세정보를 통해 토지이용계획,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조회 유의할 점

국토부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는 전용면적과 타입을 구분짓지 않고 단지 내에 모든 매물을 같이 표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단지별 실거래 내역을 구분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특히 전월세 실거래 내역 중 월세없이 보증금만 있는 경우가 전세 거래이므로 이를 고려해 파악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