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만장굴 입장료 및 소요시간

제주도 만장굴 입장료 및 소요시간

화산섬인 제주도의 특성상 육지에서는 관람하기 힘든 다양한 자연유산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중에는 용암동굴인 제주도 만장굴이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에 자리잡고 있는 제주도 만장굴은 세계적인 규모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제주도 가볼만한곳 중 한곳 이기도 합니다. 제주도 만장굴 입장료를 비롯한 주요 관광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제주도 만장굴

제주도 만장굴 특징

원래 만장굴은 제주 말로 ‘아주 깊다’는 뜻을 담고 있는 ‘만쟁이거머리굴’로 불려온 곳입니다. 1958년 처음 발견되어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지만 알고 보면 무려 180만년전에 형성된 동굴이라고 하는데요. 전 세계에 있는 수많은 용암동굴 가운데서도 내부 형태와 지형이 잘 보존되어 있는 드문 사례로 학술적 의미나 보존적 측면에서 매우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제주도 만장굴 입장료

성인 기준 입장료는 4천원이며 청소년 및 군인, 어린이는 2천원이 기본 입장료입니다. 이외에 단체 입장 시에는 각 25% 요금이 할인되며, 6세 이하이거나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제주도민은 관람료가 면제됩니다.

제주도 만장굴 소요시간 및 주요 관람정보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 마감은 오후 5시입니다. 관람 소요시간은 대략적으로 40분에서 1시간 정도이며, 반려동물은 함께 입장할 수 없으니 사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만장굴 교통 정보

제주공항에서 출발할 경우 약 32킬로미터 거리에 있으며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제주공항 정류장에서 급행 101번 버스에 탑승 후 김녕환승정류장에서 지선 711-1번이나 711-2번 버스로 환승해 만장굴 정류장에서 하차한 뒤 도보로 5분 정도만 이동하면 도착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