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여자 말띠 띠 궁합 성격 확인하기

남자 여자 말띠 띠 궁합 성격 확인하기

태어난 해에 따라 정해지는 띠는 일정 부분 성격에도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그 가운데서도 1966년생 1978, 1990, 2002, 2014년생이 해당되는 말띠 성격은 남녀 별로 각각 어떤 특징이 있는지 확인해 보고 다른 띠와의 궁합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말띠 궁합

일반적인 말띠생 성격 특징

인기가 많고 성적 매력이 풍부한 경우가 많은 걸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변덕이 심하며 불 같은 성질을 다스리기 힘든 경우도 많습니다. 또 쉽게 사랑에 빠지지만 쉽게 식기도 하는데요.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을 보이지만 충동적이고 경솔한 모습도 보입니다.

또 멋을 내길 좋아하고 화려한 것을 즐기며, 시간을 잘 지키지 못해 신뢰를 저버리는 경우도 다수 찾아보게 됩니다. 특히 여자 말띠의 경우 외국에 나가 공부하거나 결혼을 해야 사업적으로도 풀리는 경향이 강하다고 하네요. 남자의 경우 밖으로 나다니길 좋아하며 집에 머무를 경우 잔소리가 늘게 된다는 단점이 많다고 합니다.

말띠 궁합

말띠는 닭, 소, 토끼, 용, 뱀띠와 잘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가운데서도 가장 상극인 것은 쥐띠입니다. 특히 말띠 남자와 결혼한 여자가 마음고생이 잦다고 하며, 말띠 여자와 쥐띠 남자의 궁합은 재물운이 좋다고도 합니다. 반대로 말띠는 양띠와 잘 맞아 서로 결혼하면 길하다고 합니다.

12가지 별자리 생일 성격 차이 특징
현실적인 결혼비용 남녀별 평균 결혼자금 통계는?

말띠 여자 특징

말이라는 동물의 특성이 반영된 편견 때문에 말띠 여자는 팔자가 세다는 고정관념이 있습니다. 물론 기가 센 사람은 팔자가 세고, 팔자가 세면 그만큼 우여곡절을 많이 겪는 것도 사실인데요. 다만 운세가 잘 풀리기만 한다면 그만큼 많은 재물을 모을 수 있다는 이점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