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기우편 보내는법 우체국 등기 요금

등기우편 보내는법 우체국 등기 요금

급히 서류 발송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우체국 등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안전하고 빠르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흔히 빠른 등기로 알려져 있는 우체국 익일특급 서비스인 등기우편 보내는법 과 우체국 등기 요금, 당일특급 우편 발송 정보 확인해 보겠습니다.

등기우편 보내는법

익일 특급 우편 특징

산간 도서 지역을 제외하고 1~2일 내에 도착 가능한 우편서비스로 휴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에는 항상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창구 및 무인우편창구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접수 가능하며, 공휴일에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등기우편 보내는법

익일특급과 일반등기 모두 보내는 법은 간단합니다. 봉투 겉면에 받는 사람과 보내는 사람의 연락처 및 주소를 적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접수하면 되는데요. 무게 및 크기를 고려해 요금이 산정되며, 이를 납부하는 것으로 접수가 완료됩니다. 완료된 내용은 기재한 본인의 휴대폰 번호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 등기 요금

일반우편이 규격 봉투 기준 400원부터 시작이라면, 일반 등기는 최소 2500원부터 시작하며, 익일 특급은 최소 3500원으로 일반 등기보다 1000원 정도 비싼 편입니다. 또 중량이 늘어남에 따라 가격도 올라, 익일특급 기준 450그람 중량의 규격외 봉투를 이용할 경우 4,58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우체국 방문택배 접수 이용 및 가격, 신청 방법
해외택배 보내기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 조회 하는 방법

당일특급 우편 발송

익일특급보다 더 빠르게 배송되는 우편 발송 서비스입니다. 아침 9시50분까지 우체국에 접수 시 당일 오후 8시 이전에 도착 가능한 방식이지만, 실제 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우체국은 일부에 불과해 미리 확인 후 방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