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택배 보내기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 조회 하는 방법

해외택배 보내기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 조회 하는 방법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국내 및 국제 우편 발송 시 우편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경로와 해외택배 보내기 할때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 조회 방법을 확인해 보고, 그 외에 알아두면 좋은 점도 살펴보겠습니다.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 조회방법

우체국 홈페이지에 있는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 조회 페이지 에서 국내 /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 조회 화면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메뉴 상에서 전국 우체국 이용안내 -> 국내 / 국제 우편요금을 선택 시에도 동일한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해당 화면 내에서 국내 우편과 국제 우편을 각각 선택해 조회할 수 있으며, 국제 우편 선택시 우편종류에 따른 구분(ems, ems프리미엄, 국제소포, 국제통상)을 통해 구체적인 요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국제우편 택배요금 조회

국내 / 국제 우편요금 조회 메뉴 상에서 국제우편 선택 후 우편종류로 국제소포를 택합니다. 이어서 보통소포 및 보험소포 여부를 고른 뒤 편별(항공 또는 선편) 구분과 도착국명, 통수와 실중량, 부피 등의 정보를 모두 입력하면 됩니다. 조회결과를 통해 예상요금이 확인되며, 이 요금에는 우편요금을 비롯해 특별운송수수료와 부가요금, 보험수수료 등이 포함됩니다.

국제우편 요금 확인 시 유의사항

이 조회서비스의 경우 어디까지나 참고사항이며 실제 우편 접수 과정에서 정확한 요금이 계산되므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 요금은 부피중량과 실중량 가운데 큰 값으로 처리되며, 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우편고객센터, 1588-130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