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인구 분석 사이트 상권 분석에 활용하는 방법

유동인구 분석 사이트 상권 분석에 활용하는 방법

창업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입지분석 및 상권분석입니다. 이를 위해 입지할 곳 주변 유동인구를 분석하는 것은 기본이 되는데요. 서울시에서 마련한 유동인구 분석 사이트 에서 우리마을가게 상권분석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유동인구 분석 사이트

우리마을가게 상권분석서비스란?

서울시가 보유하고 있는 상권 관련 빅데이터를 토대로 자영업자가 가장 많이 창업하는 100개 생활밀접업종을 선별해, 업종별로 다양한 정보를 상권단위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우리마을가게 상권분석서비스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빅데이터만 해도 월 100억건 이상이며, 상권변화지표 및 매출 트렌드, 고객 및 인구현황을 모두 제공하고 있어 창업예정자에게는 매우 유용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점포수와 개업률 및 폐업률, 신생기업 생존율, 연차별 생존율, 평균영업기간 등의 정보 외에도 추정매출액과 길단위 상존인구, 건물단위 상존인구, 주거인구, 직장인구 등 상세한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출한 정보도 제공됩니다. 이밖에 최근 1년간 수집한 서울신ㄴ용보증재단 내부자료를 기반으로 추정된 환산임대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점포 분석 서비스

신규 창업자가 아니더라도 기존에 생활밀접업종을 운영하고 있는 이들도 자신의 점포와 관련해 분석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석을 원하는 주변 상권에 대한 리포트를 통해 상권 내에서 소비하는 고객 유형과 소비 특성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사업주 입장에서 타겟 고객을 특정해 선정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