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 등록방법 구매 정보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 등록방법 구매 정보

대형마트나 편의점 등에 가면 계산대 주변에 있는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해당 카드를 어떤 식으로 이용하는지에 대해서는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용도 및 사용법, 등록방법 등에 대한 정보 확인해 보고 환불 가능 여부에 대해서도 파악해 보겠습니다.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

구글기프트카드 사용처 및 용도

대개 구글플레이스토어 상에서 유료 컨텐츠 다운로드 시 이용하거나, 모바일 앱 내에서 인앱 결제 시 이용하곤 합니다. 이외에도 구글 플랫폼 내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유튜브 콘텐츠 및 구매 시 이용하기도 합니다.

구글기프트카드 구매 가능한 곳

편의점이나 마트 외에도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할인을 통해 정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경우도 많이 있으므로 온라인 쇼핑몰 여러 곳을 탐색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

먼저 카드에 있는 핀번호를 스토어에 등록해야 합니다. 카드 후면에 있는 상단부분을 동전 등으로 긁어 확인되는데요. 만일 온라인에서 구입한 구글 기프트카드라면 문자 메시지를 통해 핀번호 코드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확인된 핀번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 더보기 -> 결제수단 -> 코드사용으로 이동해 입력하면 됩니다.

구글기프트카드 환불 방법은?

상품권의 일종에 해당되는 만큼 법적 기준에 상응할 경우 환불 가능합니다. 다만 40% 이하의 금액이 남은 경우에만 구글 플레이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 환불이 이루어지기까지는 약 45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