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신전환 방법 및 착신해제 방법

착신전환 방법 및 착신해제 방법

전화 수신 시 미리 지정된 다른 번호의 기기에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부가서비스를 가리켜 착신전환이라고 합니다. 이동이 잦은 사업자나 영업 담당자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인데요. 이동통신사 이용고객 및 일반전화 이용자가 서비스를 신청하는 착신전환 방법착신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착신전환 방법

이동통신사별 착신전환 및 해제하기

우선 서비스 이용 신청은 각 통신사 고객센터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단히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별 착신전환 및 해제방법의 경우 skt기준 착신전환 ‘71+ 착신번호 + 통화버튼’이며, 해제시에는 ‘73 + 통화버튼’입니다. 또 lg 유플러스는 착신전환 ‘71+ 착신번호 + 통화버튼’이며, 해제시에는 ‘710 + 통화버튼’입니다. 마지막으로 kt휴대폰 이용 고객은 lg 유플러스와 동일하게 유플러스는 착신전환 ‘71+ 착신번호 + 통화버튼’이며, 해제시에는 ‘710 + 통화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다만 이 때 참고할 점이 있는데요. 위에서 소개해드린 방법은 휴대폰 기준이며 인터넷 전화나 집전화의 경우 전환 설정 및 해제 방법이 조금 차이가 있다는 점입니다.

집전화 착신전환 및 해제하기

Kt(국번없이 100)으로 문의해 직접 신청이 가능하며, 이용 시에는 착신전환할 때 ‘*88 + 착신번호 + *’을 누르면 되며, 이를 해제하려고 할 때는 ‘#88 + *’을 누르면 됩니다.

착신전환 서비스 이용요금은?

kt집전화를 기준으로 유선전화 착신 기본요금은 월 1,100원이며, 지정시간통보와 통화중 대기 서비스를 추가할 경우 각각 50%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이외에 이동통신사는 각 서비스 별로 월 550원에서 1650원 가량 부가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