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발급 민원 신청 방법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발급 민원 신청 방법

요즘은 거의 대부분의 공공기관 관련 민원을 pc에서나 모바일로 접수 진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관련 민원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가장 대표적인 민원이라고 할 수 있는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등록증을 분실하거나 훼손된 경우 외에 여러 사유로 재발급 신청이 필요하다면 오늘 안내드리는 내용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이용하기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에 접속해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민원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이트 상에 안내되어 있는 관련 민원 목록만 해도 총 22가지에 이르는데요. 이 중 일부 신청 사항은 인터넷 상에서의 진행도 곧바로 가능합니다. 이 중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등록증 인터넷 발급 진행하는 법

대국민 포털 사이트 자동차365 에서 즉시발급 민원신청을 통해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심사와 비용납부, 발급절차를 거쳐 처리가 완료됩니다. 발급 수수료는 700원이며, 진행 과정에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민원 신청 진행 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쳐 신청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신청서 작성 절차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어지는 과정은 일반적인 민원신청과 별다른 차이가 없으므로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pc에 연결된 프린터기를 이용해 출력까지 마칠 수 있습니다.

등록증 발급 시 유의할 점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이용 가능시간은 매일 오전 7시부터 밤 10시까지이며, 매월 말일에는 오오후 6시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또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신청 진행은 자동차 소유자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