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전화 거는 법 및 요금 알아보기

국제 전화 거는 법 및 요금 알아보기

우리나라에서 해외로 전화 연결을 하기 위한 방법 알고 계신가요? 아무래도 국내 통화에 비해 사용 빈도가 현저히 떨어지기에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기회에 각 통신사별 국제전화 발신 방법을 알아두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제 전화 거는 법

skt 전화로 국제 전화 거는 법

먼저 국제전화 식별번호 입력 후 이어서 해당 국가 번호와 상대방 휴대폰번호를 차례로 입력해야 합니다. 통신사별로 국제전화 식별번호는 다소 차이가 있으며 skt는 00700을 이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상대 연락처가 010-111-1111이라면, 00700 + 1(미국 국가번호) + 101111111(맨 앞의 0은 제외)이라고 누르면 연결 가능합니다. 만약 상대 전화가 휴대폰이 아니라 일반전화라면 국가번호와 상대방 연락처 사이에 지역번호도 입력해야 합니다.

kt 전화로 국제전화 거는 법

국제전화 식별번호가 001이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skt의 경우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001 + 국가번호 + (지역번호) + 상대방번호의 순서로 입력하면 되기 때문이죠.

유플러스 전화로 국제 전화 거는 법

Lg 유플러스는 국제전화 서비스 번호가 002입니다. 따라서 002 + 국가번호 + 상대방 연락처 순으로 입력하면 연결 가능하며, 이외에는 위에 안내한 내용과 동일합니다.

착신전환 방법 및 착신해제 방법

해외에서 국내로 전화걸기

로밍된 휴대폰이 있다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앞서 소개한 방법과 달리 맨 처음에 국제전화 서비스번호 입력이 필요하지 않으며, 로밍폰 이용 시에는 통화버튼을 누른 뒤 한국발신을 선택해 어렵지 않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방문국 내에서의 전화 통화의 경우 기타발신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