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소설 추천 4가지 꼭 읽어봐야할 리스트

판타지 소설 추천 4가지 꼭 읽어봐야할 리스트

소설에는 순수문학 외에도 판타지 등의 장르문학도 있습니다. 기존 문학 못지 않게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탄탄한 마니아층을 갖고 있는데요. 많은 이들이 공통적으로 추천하는 판타지소설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판타지 소설 추천

드래곤 라자 – 이영도 작가

국산 판타지 소설 중 단연 최고로 꼽히는 작품으로 1세대 환상 문학의 대표작으로 분류됩니다. 특히 교과서에도 다수 수록되었을 뿐만 아니라 대학 입시 논술에도 수록될 정도입니다. 그만큼 세대를 가리지 않고 뛰어난 명작이라 할 수 있으며, 세계관의 방대함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는 작품입니다.

룬의 아이들 – 전민희 작가

인기 온라인 게임 중 하나인 테일즈 위버의 원작 소설이기도 한 이 작품은 여성향 판타지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한 소설이기도 합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널리 인기를 끌었으며, 한 때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린 한국소설이라는 타이틀을 얻기도 했습니다. 뛰어난 문장력이 돋보이며 전반적인 작품성이나 대중성 면에서도 결코 부족함이 없는 작품입니다.

퇴마록 – 이우혁 작가

오컬트 퇴마를 주제로 쓰여진 판타지소설로 국민 소설로 불리워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작품입니다. 문장력이 그리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빼어난 흡입력으로 대중적 인지도 면에서 압도적인 지위를 갖고 있으며, 1000만부 이상 판매고를 올려 국내 장르문학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소설이기도 합니다.

달빛 조각사 – 남희성 작가

게임소설로서 가장 대중성을 갖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국내에 널리 성행했던 만화책 대여점에서 높은 흥행고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지금껏 높은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는 배경이기도 한데요. 문장이 빼어나거나 작품성이 뛰어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대중성 하나만 놓고 보면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소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