혓바늘치료법 및 원인

혓바늘치료법 및 원인

피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 혓바늘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때문에도 종종 혓바늘이 생기곤 하는데요. 이 경우 혀가 이에 닿거나 음식을 섭취할 때마다 통증을 야기할 수 있어 매우 성가실 수 있습니다. 이 때 효과적인 치료법으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혓바늘치료법

혓바늘 원인

혀와 입 속 표면에 조그만 궤양이 생기는 것으로 미각을 담당하는 혀의 돌기가 붉게 솟아오른 증상입니다.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침 분비량이 줄면서 주로 발생하며, 비타민 A와 C의 부족, 외상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혓바늘치료법

충분히 휴식을 취해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면역력 회복을 통해 혓바늘을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보충을 위해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수시로 가글을 해주는 것은 좋지만, 맵거나 짠 음식은 입안 내부를 자극시켜 혓바늘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또 민간요법으로 꿀을 바르는 방법이 전해지고 있지만 확실한 치료 효과가 검증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처방전 재발급 및 처방전 유효 기간

혓바늘 증상으로 인한 병원 방문 시 치료법

심한 통증이 지속된다면, 구내염 치료제를 이용하거나 병원에서 스테로이드 성분의 약을 처방받기도 합니다. 흔히 알고 있는 오라메디나 페리덱스 등의 연고가 대표적입니다. 문제는 혓바늘이 쉽게 낫지 않고 수 주 이상 지속되는 경우인데요. 또한 동일한 자리에 계속해 재발한다면 구강암을 비롯한 기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반드시 전문의를 찾아 진료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