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사사법포털 사건번호 조회 및 사건번호 모를때 확인 방법

형사사법포털 사건번호 조회 및 사건번호 모를때 확인 방법

고소, 고발 사건에 연루된 경우 형사사법포털 사건번호 조회를 통해 사건 수사 진척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건번호 모를때 이를 확인하는 절차는 어떻게 되며, 확인 가능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형사사법포털 사건번호 조회

법무부 형사사법포털 사건번호 조회 이용하는 법

법무부 형사사법포털에 접속 후 상단 메뉴에 보이는 사건조회 항목을 클릭합니다. 기관별 사건진행상황을 쉽고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화면인데요. 여기서 경찰사건 및 검찰사건, 법원사건 등을 각각 조회 가능합니다. 이 중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 후 현재 진행 중인 사안을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또 이때 피해자의 경우 5개 중요범죄 피해자로서 조사 과정에서 서면으로 정보제공에 동의한 경우에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사건번호 모를때 확인법

검찰청 및 사건과의 관계, 사건번호 등을 입력하면 곧바로 자세한 검색이 가능하지만, 만일 사건번호 모를때 별도로 사건번호 찾기 메뉴를 이용해 확인해야 합니다. 해당 메뉴는 검색 화면 바로 하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건년도 등의 필수입력정보를 입력 후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만일 이 방법을 통해서도 사건번호 조회가 어렵다면 경찰 대표전화나 검찰 대표전화로 연락해 사건번호를 문의하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형사사법포털 조회 시 유의할점

사건진행정보와 온라인민원처리 및 안내 등의 대한 결과를 종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로서 활용되고 있는데요. 이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을 통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 pc 기준 윈도우 7 이상의 환경이어야 하며,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8.0이상이어야 원활한 접속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