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주택 신청 방법 및 조건 확인하기

행복주택 신청 방법 및 조건 확인하기

lh에서 제공하는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를 위한 행복주택은 매년 입주자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2022년 행복주택 신청 방법과 관련해서도 이미 공지가 된 상황인데요. 어떤 식으로 신청하면 되는지, 그리고 입주를 위한 행복 주택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행복주택 신청 방법

행복주택 신청 방법

대체로 인터넷 및 현장 청약 신청의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뉩니다. 이는 행복주택을 공급하는 기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공급대상에 따라 제출 서류 역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을 기준으로 행복주택 신청 방법을 살펴보면 lh청약센터에 접속 후 분양 임대 정보 화면에서 임대주택을 선택하면 현재 공고가 올라와 있는 행복주택 유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목록을 선택하면 자세한 안내문과 함께 접수처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

행복 주택 조건

신청인 구분에 따라 크게 6가지로 구분됩니다. 첫번째는 대학생 계층으로 재학 중이거나 졸업 및 중퇴 후 2년이 지나지 않아야 하며 미혼으로 소득 및 자산 기준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두번째는 청년 계층으로 만 19~39세 사이의 소득이 있는 자로서 미혼으로 월평균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평균의 100%이하여야 합니다.

이외에도 신혼부부와 한부모가족 계층도 있는데요. 여기에는 혼인을 계획 중인 이들도 해당됩니다. 이 경우 세대구성원 모두 무주택자여야하며, 나머지 소득 및 자산기준도 충족시켜야 지원 가능합니다. 또한 65세 이상의 고령자 계층과 주거급여수급자 계층도 본인의 소득 및 자산 기준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와 관련 증명서 제출을 통해 입주요건을 확인 받아 행복주택 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