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순위 및 상위권 대학 정보

부산대학교 순위 및 상위권 대학 정보

부산 및 경남권에 거주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수도권 진학 대학보다는 부산 내에 위치한 대학에 진학할 의사를 갖고 있는 이들이 많죠. 실제로 부산광역시 내에 다수의 대학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부산대학교 순위 비교 자료를 통해 객관적인 정보 확인해 보겠습니다.

부산대학교 순위

1위 – 부산대

국립대학인 부산대는 부산광역시 뿐만 아니라 경상남도 권역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대는 물론 법학, 약학, 치의학, 간호학 등 다양한 학과가 개설되어 있으며 종합대학으로서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2위 – 부산교대

연제구에 위치한 국립대인 부산교대는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초등교육과를 통해 해마다 수많은 교사를 길러내고 있어 취업률 면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타 지역에 있는 교대와 비교해도 결코 떨어지지 않는 수준입니다.

3위 – 부경대학교

부산에는 부산대 외와 부산교대 외에도 또 한 곳의 국립대가 있습니다. 바로 부경대학교인데요. 남구 대연동과 용당동에 위치한 4년제 국립 종합대학으로서 1924년 처음 설립된 부산공립공업보습학교를 모태로 해 100년 가까운 역사를 보이고 있는 대학이기도 합니다.

한국 10대 대학 순위 확인하는 법
요즘 대학 인식 꼭 가야 할까?

부산대학교 순위 그 외에 상위권 대학

이외의 부산대학교 순위 상위권에 있는 학교를 알아보면 영도에 위치한 한국해양대, 로스쿨과 의대가 있는 동아대, 그리고 동의대와 경성대, 부산외대, 동서대, 인제대 등의 순으로 이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