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차단 확인, 상대방의 차단 여부 알아보기

전화 차단 확인, 상대방의 차단 여부 알아보기

관계가 껄끄러워진 이가 나의 연락처를 차단했다고 의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상대방의 전화 차단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카톡 차단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의외로 잘 알려져 있지만 전화 차단 확인 방법은 의외로 모르는 이들이 많은데요. 쿨하게 관계 단절을 인정하는 것도 좋지만 필요에 의해 전화 차단 확인 해야 할 때도 있는 만큼, 오늘 전해드릴 방법을 활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전화 차단 확인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하기

우선 차단이 의심되는 상대에게 발신을 시도합니다. 만약 신호가 한 번 울리고 곧바로 음성사서함으로 이동한다면, 휴대폰이 꺼져 있을 수도 있지만 높은 확률로 차단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통신사별로 ‘연결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기도 합니다.

번호를 숨기고 연락해보기

상대 전화번호 입력에 앞서 67을 입력 후 전화를 걸면 내 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발신자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화를 걸었을 때 신호가 다섯번 정도 울린다면, 내 번호가 차단되었다고 볼 수 있으며, 그렇지 않고 곧바로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된 경우 단순히 휴대폰이 꺼진 상태라고 봐야 합니다.

긴급 재난문자 차단 및 해제 간단한 설정 방법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임시조치 방법

수신을 차단한 상대와 연락하는 법

만약 위와 같이 상대의 차단이 확인된 경우, 다른 수단을 이용해 연락을 시도해야 합니다. SNS나 그외의 메신저 등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하지만 이미 어떤 이유에서든 더 이상 대화를 원치 않아 차단한 것이라 볼 수 있기에 이 같은 방법을 통한 연락시도는 그리 권장하고 싶지 않습니다. 대신 시간적 여유를 갖고 관계 회복을 위한 노력을 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 같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