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재난문자 차단 및 해제 간단한 설정 방법

긴급 재난문자 차단 및 해제 간단한 설정 방법

본래 태풍이나 지진 등 자연재해 발생 시 위급 상황을 알려주는 용도로 활용되어 온 것이 긴급 재난문자 목적입니다. 코로나 19 발생 후에는 관련 안내 사항을 전파하는 용도로 이용되고 있는데요. 수시로 날아드는 재난 문자에 피로감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이를 차단하는 방법을 묻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긴급 재난문자 차단 하고 필요 시 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재난문자 차단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재난문자 차단 하기

문자 앱 상에 있는 설정 메뉴에서 재난문자 항목으로 이동해 알림을 켜고 끄는 것이 가능합니다.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로 각기 구분해 둘 중 하나만 켜고 끌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설정 -> 알림 메뉴로 이동해 제일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재난문자 수신 설정 항목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마찬가지로 긴급재난 문자 및 안전 안내 문자만 별도로 꺼둘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차이

전자의 경우 지진이나 화재, 해일, 태풍 등에 대한 긴급한 안내 내용을 담고 있는 메시지입니다. 반면 안전안내문자는 확진자 동선 및 코로나19 피해 예방 등과 같은 일반적인 안내 내용을 담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알림 발생 빈도를 줄이고 싶다면, 안전안내문자 알림만 꺼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착신전환 방법 및 착신해제 방법
시민안전보험 가입 지자체 어디일까?

대안으로 사용하면 좋은 안전디딤돌 앱

정부에서 마련한 안전디딤돌 앱 설치해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별도로 알림이 표시되지 않고 안내문자 수신 내용만 따로 보관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스마트폰 내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후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