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입국금지 국가 분류 기준, 이유는

한국 입국금지 국가 분류 기준, 이유는

코로나19 이후 각 국가 별로 까다로운 방역 정책을 시행하면서 입국금지 기준을 강화하는 나라들이 많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우리나라에서 입국금지 국가로 분류한 경우와 반대로 해외여행이 금지된 국가 목록을 살펴보겠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외교부 여행안전사이트 및 각 국가별 재외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만큼, 어디까지나 참고사항으로만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한국 입국 금지 국가

코로나19 관련 입국제한조치 해제 국가

아시아나 항공 취항지를 기준으로 현재 입국제한조치를 해제해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나라로는 영국과 독일, 이탈리아, 터키, 카자흐스탄, 베트남, 몽골, 우즈베키스탄 등이 있습니다. 다만 국가별로 구비 서류 및 준비사항에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기에 사전에 면밀한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한국 입국금지 국가 리스트

현재 입국금지 조치가 시행중인 국가는 모두 41개 국이며, 이 중 22개국은 백신접종 조건부 입국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대만의 경우 긴급 또는 인도적 사유, 유학생 등 예외적 입국 허용 대상자에 한해 방문을 허용하고 있으며, 일본은 입국 시 PCR 음성확인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또 여행 목적의 입국이 금지된 나라는 중국과 홍콩,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등이 대표적이며, 독일이나 프랑스, 네덜란드 등의 유럽국가의 경우 접종을 마쳤거나 음성확인서 소지 시 격리 규정 없이 입국이 가능합니다.

인천공항 짐 맡기기 보관소 가격 및 이용 팁
국제운전면허증 인터넷 발급 및 발급 장소,준비물 필요사항 정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여행경보안내 이미지가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지도 상에 색깔별로 여행유의부터 여행자제, 출국권고, 여행금지 등 총 4단계로 구분지어져 있으므로 이를 통해 한눈에 알아보기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