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원서 접수 방법 및 유의할 점

정시 원서 접수 방법 및 유의할 점

수능 시험을 치르고 난 뒤에는 본격적인 정시 원서 접수 시즌이 시작됩니다. 올해 정시 원서 접수 기간은 12월 29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인데요. 전문대학의 경우 12월 29일부터 2023년 1월 12일까지입니다. 그렇다면 이 기간 중 어떤 식으로 원서 접수를 진행하면 되는지 2023학년도 정시 원서 접수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정시 원서 접수 방법

정시 원서 접수 방법

원서 접수는 진학사나 유웨이 등 원서접수를 대행하는 사이트를 통해 진행하게 되는데요. 전국 350여개 가까운 대학의 원서접수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다만 원활한 이용을 위해 사전에 통합회원 가입 후 원서를 작성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 통합회원 가입이 아닌 대행사별 아이디로 개별회원 가입한 경우 각 대행사에서 제공 가능한 대학만 지원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는 것이 수월할 수 있습니다.

수능 성적표 점수 확인 방법

정시 원서 접수 시 유의할 점

4년제 대학을 기준으로 정시는 가~다군까지 군별로 각 1개 학교에만 지원 가능합니다. 반면 전문대는 횟수와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 원서 접수의 경우 온라인 상에서 저장 후 결제까지 모두 완료해야 정상적인 접수가 진행되므로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서 접수와 별도로 지원하는 대학 및 전형 방법, 학과에 따라 별도 제출 서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일 원서 접수 과정에서 잘못 기재한 내용이 있다면 전형료 결제에 앞서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하며, 이미 결제가 완료된 뒤에는 수정 및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점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